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103)
Long live ears! 플레어 오디오 귀마개 Isolate Aluminium earplug. 그간 써본 다이소(3개에 1000원 짜리) 귀마개와는 차원이 다름. 고급진 재질. 편안한 귓구멍. 저 총알처럼 생긴걸 내귀에 박는 순간, 진공의 우주에 남겨진 듯 밀려오는 적막함. 바이크탈때 풍절음 이젠 안녕. 고막만세. Long live ears! 왼쪽부터 소니 와이어리스 이어폰, 가운데가 오늘의 주인공 아이솔레이트 귀마개, 주황생은 다이소 귀마개. 개봉전 패키지. 사진으로만 보니 크기가 가늠이 안되는데, 대충 손바닥보다 조금 작음. 개봉을 하면 5단 분리. 왜 4단분리가 아니고 5단이냐 하면... 그 아래 사진을 보면됨. ​ 귀마개를 소지할 수 있는 쬐그만 파우치까지 들어있음. ​ 내 귓구멍 크기에 맞는 이어폼을 골라서 그림처럼 끝까지 밀어넣고 쓰면 된..
소년, 모터사이클에 빠지다 오랜만에 돌아온 블로그. 기타에 빠졌던 소년(실제로는 중년), 이제는 모터사이클에도 빠졌습니다. 이제 블로그는 당분간 모터사이클 이야기로 채워질 것 같습니다. 또 다른 무언가에 빠질때까지는...
처음읽는 아프리카의 역사 처음읽는 아프리카의 역사 지은이 루츠판 다이크 / 옮긴이 안인희 / 웅진지식하우스 "그렇게 가까이 있었다. 더 나은 미래에 대한 희망. 삶과 나라와 공동생활이 어떤 모습을 가질지 마침내 스스로 결정하려는 소망. 그리고 그와 나란히 아직도 입을 벌린 채 남아 있는 과거의 상처.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옛날의 부당함에 얽혀들어 있고, 활기로 가려져 있긴 해도 경험해보지 못한 것의 불확실함이 있었다. 도대체 갑자기 모든 것이 어떻게 달라져야만 하나? 누가 어떤 자격을 갖출 수 있나? 그리고 우리는 대체 어떤 언어로 말해야 하나?(처음 읽는 아프리카의 역사, p175)" 비용이 많이 드는 식민지배 제도와 군사력을 동원해 수백년간 아프리카를 수탈해왔던 유럽 열강들이 1950년대에 들어와서 더 값싸고 쉬운 방법(경제..
부정의 힘 부정의 힘 ‘긍정’은 항상 긍정적이고 ‘부정’은 부정적이기만 할까? 칭찬은 고래도 춤을 추게 한다든지, 가짜약을 먹고도 치료효과가 나타난다(placebo effect)는 등 일상생활에서의 발휘되는 긍정의 효과도 있고, 긍정적인 태도가 조직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밝힌 실증적인 연구들을 통해서도 긍정이 성과 제고에 효과가 있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반면 지나친 긍정으로 자신에게 유리한 사실만을 채택하여 문제의 본질과 결점을 무시하고 결과적으로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하는 경우도 있다. 부정적인 태도와 감정이 현실을 보다 냉철하게 바라보게 하고 바른 판단을 내리는데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도 있다.(SERI 경영노트 제182호 참조) 나와 다른 의견을 듣는 자세, 비판적인 직언도 수용하는 자세, 나에게 부정적..
좌우파 사전 대한민국을 이해하는 두 개의 시선을 만나는 『좌우파 사전』 학자 14명이 좌파와 우파를 가르는 한국사회의 핵심적 쟁점 22개를 두고 각 주제별로 그것에 대한 개념과 현실, 역사적 사건, 좌우파의 주장과 입장을 설명하고 해설한다. 각 주제는 1)문제의식, 2)한국의 현실, 3)우파의 주장, 4)좌파의 주장, 5)대립의 본질과 전망, 6)더 읽을거리, 7)사전적 정의 순으로 정리되어 있다. 현대의 한국 정치, 사회의 쟁점이 되는 개념들과 그것을 바라보는 대립적 시선인 '좌파'와 '우파', '진보'와 '보수'의 시각을 통해 우리 사회에 존재하는 견해의 다양한 스펙트럼에 대한 이해를 돕는 책이었다... 한국인이면 누구나 읽으면 좋을 책이라고 생각하지만 특히, 인터넷 게시판의 익명성을 이용하여 나와 생각이 다른 ..
불평등의 대가 - 분열된 사회는 왜 위험한가 불평등의 대가 : 분열된 사회는 왜 위험한가 원제 : The price of inequality : how today's divided society endangers our future 저자 조지프 스티글리츠(Joseph E. Stiglitz)는 정보 비대칭성의 결과에 대한 연구로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석학. 예일 대학, 스탠퍼드 대학, 듀크 대학, 옥스퍼드 대학, 프린스턴 대학 교수를 거쳐 현재 컬럼비아 대학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클린턴 행정부에서 경제자문회의 의장을 지내며 정부 개혁을 주도했고, 이후 세계은행으로 자리를 옮겨 수석 부총재 겸 수석 경제학자를 지냈다. 세계은행 수석 부총재로 근무할 당시 아시아 외환 위기에 대응하는 국제통화기금의 재정 긴축, 고금리 정책을 강도 높게 비판하..
당신에게 시인의 눈을 선물합니다! 감성의 끝에 서라 -우리가 놓치고 있던 가장 쉬운 창조법 -당신에게 시인의 눈을 선물합니다. 아무도 하지 않은 이야기를 하는 방법, 또는 이미 누가 한 이야기라도 새로운 시선으로 보는 방법, 그리고 그 새로운 생각을 문학이 아닌 경영이나 마케팅 등에 연결하고 융합하는 방법을 시인의 감성을 통해 훈련해 볼 것을 권유한 책이다. 경영 전략의 아버지라고 불리우는 마이클 포터(Michael Porter)가 '전략이란 천길 낭떠러지의 끝(edge)에 서는 것이다' 라고 하였듯 이 책의 저자는 새로운 시각을 창조하기 위해서는 시인처럼 '감성의 끝', '가능성의 끝'에 서서 생각해 보라고 한다. 실제로 최고경영자들을 대상으로 수많은 강연을 해 본 저자의 경험과 오랜 연구를 바탕으로 시인의 마음으로 사물을 관찰하고 그..
물에도 견디는 기타 무덥고 습한 한여름 이나, 한겨울 춥고 건조할때면 생각합니다. "온도와 습도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는 통기타는 없을까?" 그런게, 있더라구요.. 실제로... 장난감가게에 있는 플라스틱 기타 말구요...ㅎㅎ 카본 파이버, 그라파이트 재질로 만든 기타들이 그것이죠. 이 재료들은 나무와 달리 온도와 습기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항공기 등 산업용 소재로도 많이 이용되고 무척 가벼우면서도 튼튼합니다. 하지만, 기타에 사용될 때에는 좋은 소리를 내기 위해서 엄청 얇게 만드니 망치따위로 일부러 내구성을 실험하는 무모한 시도는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겁니다. ㅎㅎ 아래 사진 처럼, 나무기타라면 상상하기 어려운 장소에서도 통기타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CA기타 공식 홈페이지 http://www.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