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uitar & Music

Masaaki Kishibe - Hana : Acoustic Guitar Anthology


Masaaki Kishibe -
Hana : Acoustic Guitar Anthology
마사아키 키시베 / 꽃 : 어쿠스틱 기타 선곡집
발매 2010. 8 / C&L Music


토미 엠마누엘(Tommy Emmanuel), 코타오 오시오(Kotaro Oshio)와 더불어 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핑거스타일 기타리스트 중의 하나라 할 수 있는 마사아키 키시베의 국내 정식 앨범이 발매 되었다.

그는 릭 러스킨(Rick Ruskin), 브루스 콕번(Bruce Cockburn) 같은 기타리스트 겸 싱어송라이터들의 음악에 지대한 영향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이후 1980년대 중반 당시 어쿠스틱 기타의 중흥을 이끌어 온 마이클 헤지스(Michael Hedges), 피에르 벤수산(Pierre Bensusan), 윌리얼 애커맨(William Ackerman), 알렉스 디 그라시(Alex de Grassi) 같은 새로운 스타일의 연주와 음악을 추구하는 기타리스트에 심취하였으며, 곧 자신의 음악적 스타일 개발에 매진하게 된다. (그의 곡들은 주로 DADGAD 혹은 DADF#AD 계열의 변칙튜닝곡 들이 주를 이룬다.)


마사아키 키시베의 음악에서는 우선 아름다운 멜로디가 돋보인다. 그는 늘 일상과 자연 그리고 휴머니즘이라는 주제를 시정 넘치는 아름답고 독특한 어법의 음악으로 연주한다.  수록곡 중 '바람, 달리다', '구름의 바다', '수빙의 빛', '기적의 산'은 일본 NHK의 다큐멘터리 후지산에도 삽입된 곡들이다.  이번 앨범은 일본에서는 발매되지 않고 한국에서만 발매되는 베스트 앨범으로서 그동안 발표된 곡들 중 특히 한국 음악팬들에게 인기있는 곡들을 마사아키 키시베가 직접 엄선하여 수록하였다고 한다.  자, 어서 소장하러 가야지요.








01 Hajumari 시작
02 바람, 달리다
03 Time Travel
04 Eternal
05 비 내리는 창가에서
06 잠 못 이루는 밤
07 여름이 지난 바다
08 구름의 바다
09 수빙의 빛
10 Dandelion
11 기적의 산
12 November
13 Song for 1310
14 꽃
15 Truth



Buy CDs, Support Artist !
* 교보문고 핫트랙스 단독음반으로, 인터넷 교보문고를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정가 : 15,300원, 할인가 : 13,400원. 와우 싸다~!)